하와이 차량 예약시 선결제 가능 … 24시간 이내 취소하면 전액 환불

알라모렌터카로 하와이 차량 예약시 온라인에서 선결제가 가능해졌다
알라모렌터카로 하와이 차량 예약시 온라인에서 선결제가 가능해졌다

알라모렌터카가 온라인 선결제 시스템 ‘지금 결제’를 8월19일 오픈했다. 
‘지금 결제’ 시스템은 하와이 지역 렌터카 이용 고객에 한해 우선 운영한다. 기존에는 현지 결제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온라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렌터카 차량 선택 후 예약 단계에서 ‘지금 결제’를 선택하고 ‘지금 결제 금액’을 확인한 후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요금제에 포함되지 않은 추가 옵션과 편도 이용 요금은 현지에서 별도로 결제하면 된다. 다만 지금 결제를 통해 차량을 예약하더라도 차량 픽업시 보증금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운전자의 여권 상 영문명과 동일한 해외 승인 가능 신용카드를 지참해야 한다. 


알라모렌터카는 선결제 시 취소수수료 부담을 최대한 줄이기 위한 규정도 마련했다. 대여 시간 기준 24시간 이전에는 무료 취소 및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대여 시간 기준 24시간 이내 또는 대여 시간 이후 취소 시 1일 대여 요금을 패널티로 부과, 해당 금액을 차감한 후 환불해 준다. 알라모렌터카는 “온라인 선결제 예약에 대한 문의와 요청이 지속해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지역에 지금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