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미디어 및 바이어 팸투어… SMA 회원사 유니크베뉴 등도 함께 홍보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MICE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주요 바이어와 미디어를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서울식물원을 방문한 미디어 팸투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MICE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주요 바이어와 미디어를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서울식물원을 방문한 미디어 팸투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STO)은 신규 MICE 시장을 발굴하고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9월1일부터 5일까지 바이어 및 미디어 팸투어를 개최, 매력적인 MICE 도시로서 서울을 홍보했다고 최근 밝혔다.


바이어 팸투어는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으로 MICE 주요 타깃 시장인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 10개국 16명의 기업회의·인센티브 바이어를 초청해 진행했다. 서울관광재단은 기존 컨벤션센터, 호텔 중심의 답사 및 관광명소 방문의 형식에서 벗어나 K-POP 체험, 한강 카약 체험 등 참가자의 경험과 체험을 중시한 최근 MICE 트렌드를 반영한 일정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미디어 팸투어에는 해외 MICE 전문 매체 기자 7명이 참가해 MICE 산업의 현 트렌드 키워드인 ‘지속가능성’, ‘한류’, ‘다문화’를 주제로 관련 베뉴와 팀빌딩 활동을 체험했다.


특히 이번 팸투어는 서울MICE얼라이언스(SMA) 회원사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총 18곳의 유니크 베뉴, 팀 빌딩 프로그램을 포함해 진행했다.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 김지현 팀장은 “SMA 회원사들의 유니크베뉴와 이색적인 팀 빌딩 체험 등을 함께 홍보할 수 있는 팸투어였다”며 “앞으로도 SMA 회원사들과 함께 MICE 유치를 위한 공동 홍보 마케팅 활동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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