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경영자·관광스타트업 과정… 관광트렌드 등 강의로 전문가 양성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운영하는 2019 서울 호스피탤리티아카데미 중 관광 스타트업 글로벌 리더 과정 입교식이 지난 19일 열렸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운영하는 2019 서울 호스피탤리티아카데미 중 관광 스타트업 글로벌 리더 과정 입교식이 지난 19일 열렸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서울특별시관광협회(STA)가 2019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아카데미는 9월 중순부터 관광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2기와 관광 스타트업 글로벌 리더 과정으로 나누어 동시에 운영된다. 


관광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2기는 9월24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총 8주간 5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에는 1기와 달리 ‘2019 한국경제 이슈와 호스피탤리티 기업의 대응’, ‘관광 新소비트렌드와 초융합 전략’ 등 관광산업을 둘러싼 거시적 환경변화의 흐름을 읽고 대응할 수 있는 주제의 강의가 보강된다. 또 성공기업 현장교육으로 남이섬을 방문, 직접 관광객이 되어 체험하고 전명준 대표의 ‘남이섬 개발배경 및 성공전략’ 특강도 진행한다. 관광 스타트업 글로벌 리더 과정은 지난 19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6주간 50명의 교육색을 대상으로 한다. ‘빅데이터 기반의 모바일 마케팅 전략’, ‘관광업의 본질’, ‘호스피탤리티 산업의 미래 일자리 시나리오’ 등 최고경영자과정과 달리 실무역량 강화를 통해 자생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다.

 

손고은 기자 koe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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