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저널로 읽는 일본] 브랜드USA, 지방의 미국여행 수요 발굴
[트래블저널로 읽는 일본] 브랜드USA, 지방의 미국여행 수요 발굴
  • 김선주 기자
  • 승인 2019.09.3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USA, 지방의 미국여행 수요 발굴
브랜드USA는 10월부터 시작되는 신년도 활동 방침으로 일본 지방도시의 미국여행 수요 발굴을 꼽고 여기에 힘을 쏟기로 했다. 최근 열린 설명회에서 아비아렙스 측은 이와 같이 밝히고, 스포츠를 테마로 한 매력 발신, 일본의 관문 도시를 기점으로 한 플라이&드라이브 강화, 출장에 휴가를 더한 새로운 여행 형태인 ‘블레저’ 개척을 중점 시책으로 꼽았다.


20대초 여성 출국률 40% 돌파
일본 20대 젊은 여성의 해외여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8년 해외여행에 나선 20~24세 여성이 전년대비 15.5% 증가하며, 출국률 40.3%를 기록했다. 20대 초반 여성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같은 연령대의 남성 출국률도 18.3% 기록하며 3년 연속 상승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20대 초반 젊은 여행자의 급성장에 맞춘 마케팅도 필요한 시점이다.


8월 객실이용률 85.6%, 홋카이도 호조
전일본시티호텔연맹(JCHA) 가맹 125개 호텔의 8월 평균객실이용률은 85.6%로 전년동월대비 1.3%p 하락했다. 이로써 3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홋카이도와 호쿠리쿠 지역은 가동률이 높았지만, 시코쿠 지역의 부진이 두드러졌다. 시코쿠 이외에도 도호쿠, 간토 등도 하락해 전국 10개 지역 중 절반이 전년 수준을 밑돌았다.

 

트래블저널 2019년 9월23일자


  •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 5층 (주)여행신문
  • 대표전화 : 02-757-8980
  • 팩스 : 02-757-89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홍렬
  • 법인명 : (주)여행신문
  • 제호 : 여행신문
  • 등록번호 : 서울중구0877호
  • 등록일 : 1992-05-21
  • 발행일 : 1992-07-10
  • 발행인 : 한정훈
  • 편집인 : 김기남
  • 여행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1992-2019 여행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ktt@traveltime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