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USA, 지방의 미국여행 수요 발굴
브랜드USA는 10월부터 시작되는 신년도 활동 방침으로 일본 지방도시의 미국여행 수요 발굴을 꼽고 여기에 힘을 쏟기로 했다. 최근 열린 설명회에서 아비아렙스 측은 이와 같이 밝히고, 스포츠를 테마로 한 매력 발신, 일본의 관문 도시를 기점으로 한 플라이&드라이브 강화, 출장에 휴가를 더한 새로운 여행 형태인 ‘블레저’ 개척을 중점 시책으로 꼽았다.


20대초 여성 출국률 40% 돌파
일본 20대 젊은 여성의 해외여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8년 해외여행에 나선 20~24세 여성이 전년대비 15.5% 증가하며, 출국률 40.3%를 기록했다. 20대 초반 여성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같은 연령대의 남성 출국률도 18.3% 기록하며 3년 연속 상승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20대 초반 젊은 여행자의 급성장에 맞춘 마케팅도 필요한 시점이다.


8월 객실이용률 85.6%, 홋카이도 호조
전일본시티호텔연맹(JCHA) 가맹 125개 호텔의 8월 평균객실이용률은 85.6%로 전년동월대비 1.3%p 하락했다. 이로써 3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홋카이도와 호쿠리쿠 지역은 가동률이 높았지만, 시코쿠 지역의 부진이 두드러졌다. 시코쿠 이외에도 도호쿠, 간토 등도 하락해 전국 10개 지역 중 절반이 전년 수준을 밑돌았다.

 

트래블저널 2019년 9월23일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