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1~8월 전년동기대비 35% 증가…KE 인천-아테네 3항차 전세기도 성공적

터키와 이집트와 함께 그리스가 지중해 여행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하나투어 그리스 상품의 실적은 올해 1~8월까지 전년동기대비 약 35% 증가했다. 또 총 3회 운항되는 대한항공의 인천-아테네 직항 전세기를 활용한 하나투어와 한진관광 등의 패키지 상품도 성공적으로 끝날 전망이다. 사진은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터키와 이집트와 함께 그리스가 지중해 여행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하나투어 그리스 상품의 실적은 올해 1~8월까지 전년동기대비 약 35% 증가했다. 또 총 3회 운항되는 대한항공의 인천-아테네 직항 전세기를 활용한 하나투어와 한진관광 등의 패키지 상품도 성공적으로 끝날 전망이다. 사진은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터키, 이집트와 함께 그리스가 지중해 여행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지중해를 끼고 유럽 남동부에 위치한 그리스는 푸른빛의 산토리니를 비롯해 고대 그리스인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아테네, 메테오라, 고린도 등으로 한국인 여행자를 유혹하고 있다. 


국내 패키지 여행사에서는 그리스 일주와 그리스+터키 2개국 일정을 주요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종종 이집트와 두바이 등을 포함한 3개국 일정도 눈에 띈다. 항공사의 경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티하드항공, 터키항공 등이 활용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해 1~8월 그리스 일주 및 그리스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의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30~35%가량 성장했다”며 “실속형, 프리미엄, 미식 테마 등에서 차별성을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상품을 확충했다”고 설명했다. 


전세기도 성공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대한항공이 지난달 27일을 시작으로 10월4일, 10월11일 총 3번 인천-아테네 노선에 전세기를 띄웠으며, 하나투어, 한진관광 등이 관련 상품을 판매했다. 특히 두 업체 모두 이번 전세기 판매를 성공적이라고 평가하는 등 그리스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케 했다. 한진관광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가을에는 유럽 전세기의 흥행이 쉽지 않지만 이번 그리스 전세기는 3항차 모두 예약마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다가올 동계 시즌에는 그리스 내륙이 포함된 2개국 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11월부터 산토리니는 비수기에 접어들기 때문에 그리스+터키 내륙 일정이 더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며 “올해는 취소됐지만 아시아나항공 전세기가 내년에 다시 진행된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일각에서는 그리스의 경우 한국인이 운영하는 지상 협력사가 많지 않아 타 유럽지역보다 지상비가 높게 책정됐다고 전했다. 또 가이드 수급 및 운영에 있어 부족한 점이 있어 개선할 여지는 분명 있지만 그리스 자체의 매력 덕분에 성장 가능성도 크다고 덧붙였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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