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하이랜즈 송승환 소장
마케팅하이랜즈 송승환 소장

마케팅하이랜즈는 베트남 전역의 빈펄 객실을 공급한다. 빈펄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올해 마케팅 하이랜즈는 한국 시장의 연간 목표를 45만박으로 잡았는데, 순조롭게 목표에 다가서고 있는 중이다. 예상대로면 올해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내년에는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현재는 IT 기반 신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시스템 부문에서의 혁신과 보완 그리고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IT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에어텔닷컴에 투자했고, 함께 서비스를 개발하는 중이다. 공급하는 객실이 늘어나고 유통되는 채널도 다양해지면서 실시간 객실 관리가 더욱 절실해졌다. 또 한편으로는 여러 여행업체가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를 조성해, 여행 상품이 다양하게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하는 게 목표다. 내년 하반기 즈음 론칭을 목표로 개발에 착수했다. 


한편 베트남 여행 시장도 다양한 변화에 직면해 있다. 한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다낭에 이어 나트랑이 떠오르고 있다. 푸꾸옥도 항공 공급이 늘어나면서 성장세를 탈 전망이다. 그러나 푸꾸옥은 다른 베트남 지역과 호텔의 영업 방식이 달라서 마케팅하이랜즈도 이에 맞춰 유연하게 움직이려고 한다. 지방발 베트남행 항공편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여 지방 영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차민경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