뮈륵달렌호텔 팔 투네스Paal Thunaes 세일즈 디렉터
뮈륵달렌호텔 팔 투네스Paal Thunaes 세일즈 디렉터

2012년 12월 호르달란주 보스(Voss)에 오픈한 뮈륵달렌호텔은 노르웨이 최대 규모의 스키 리조트로 112개의 호텔 객실과 수십 채의 아파트를 운영하고 있다. 퐁듀 전문 레스토랑을 비롯해 3개의 식당과 2개의 바, 컨퍼런스 룸 등의 부대시설도 준비돼 있다. 아파트형 객실은 2인부터 8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계절에 따라 이용 가능한 아파트 수는 차이가 있는데, 겨울 시즌에는 30~50개 정도다.


지리적 이점으로 관광에도 적합하다. 근처에 송네피오르드와 하당에르피오르 등 유명 피오르드가 있으며, 근처 도시인 플롬까지 1시간, 베르겐까지는 2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 또 호텔을 통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겨울엔 스키, 여름에는 하이킹, 싸이클링, 낚시, 바이킹 등이 인기다. 스키는 11월말부터 이듬해 4월말까지 즐길 수 있을 만큼 시즌이 길다. 특히 눈 입자가 고와 파우더 스킹이 가능한데, 부드러운 활주감을 느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 아이들을 위한 스키 스쿨이 진행된다. 투숙객의 니즈에 따라 1일, 일주일 등 자유롭게 프로그램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다. 


앞으로도 한국에서 열리는 워크숍에 적극 참여하며 한국인 방문객을 늘릴 계획이다. 또 한국인은 뮈륵달렌호텔에서 숙박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하이킹, 카약, 스키 등 호텔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알리는 데 집중하겠다.  

 

이성균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