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동이·두리 등 4개 캐릭터
이모티콘·광고·상품에 활용

아시아나항공이 ‘색동크루’ 캐릭터를 선보였다
아시아나항공이 ‘색동크루’ 캐릭터를 선보였다

아시아나항공(OZ)이 ‘색동크루’ 캐릭터를 출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14일 공개한 색동크루 캐릭터는 ‘세계여행을 꿈꾸는 모험가’를 콘셉트로 했다. ‘색동이’는 아시아나항공기를 귀엽게 형상화한 캐릭터, ‘두리’는 구름을 모티브로 색동이와 함께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다니며 여행하는 캐릭터, ‘지미손’은 여행 가방을 콘셉트로 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담고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둥식’은 색동이와 마찬가지로 항공기 모양을 하고 있지만 색동이와는 전혀 다른 성격의 캐릭터로 여행의 멋과 맛을 즐기는 낭만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들 색동크루 캐릭터는 이모티콘을 시작으로 로고상품, 광고, 기내 굿즈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색동크루 캐릭터 공개를 기념해 11월10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1,200명에게 아시아나항공 색동크루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과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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