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4일, 2019 서울관광발전포럼 개최

‘전환기 관광시장, 서울관광의 미래’를 주제로 ‘2019 서울관광발전포럼’이 12월4일 열린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전환기 관광시장, 서울관광의 미래’를 주제로 ‘2019 서울관광발전포럼’이 12월4일 열린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서울 관광의 미래를 그려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서울시, 서울관광재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2019 서울관광발전포럼’이 12월4일 오후 4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전환기 관광시장, 서울관광의 미래’를 주제로 MBN 보도국 최은수 부국장의 ‘서울관광의 미래, 풍. 화. 격.’ 기조강연과 빅데이터 통합 관리 및 IoT 기술 결합으로 스마트관광을 구현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사례를 공유한다. 또 각계 여러 관광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가해 ‘서울관광 글로벌 경쟁력을 위한 도전과 응원’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관광산업을 둘러싼 환경과 기술, 소비자의 니즈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서울 관광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서울관광의 미래를 진단하고 생존 전략을 모색할 수 있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서울 관광산업 분야 민·관·학·연의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손고은 기자 koeun@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