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부터 누적 모금액 145억원에 달해…유니세프에 전달

아시아나항공이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를 통해 모은 동전 계수를 함께 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를 통해 모은 동전 계수를 함께 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은 해외여행 후 국내로 돌아오는 외화 동전을 모아 전 세계 취약 지역 아동들을 지원하는 아시아나항공 최초의 사회공헌활동으로 1994년부터 지속되어 왔다. 이번에는 특별히 겨울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자녀들이 동전 계수를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 자녀들은 ‘오즈 유니세프’ 담당 승무원에게 해당 활동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설명을 들은 후 모금함을 개봉, 외국 통화를 권종·금액별로 분류, 계수했다. 동전 계수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아시아나항공 역사관을 비롯해 기내 모형 실습실, 비상탈출 훈련장 등 캐빈 승무원들의 교육 시설을 견학하기도 했다. 


한편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의 누적 모금액은 145억원을 돌파했다. 조성된 모금액은 아프리카와 아시아 취약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말라리아 예방 활동 ▲신생아 보건 지원 활동 ▲어린이 학교 만들기 ▲긴급구호 상황 교육지원 등 다양한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