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8일부터 3월31일까지 800개 여행사 대상

대한항공이 일본 노선 수요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사를 돕기 위해 나섰다. 대한항공은 1월28일부터 3월31일까지 대한항공과 계약을 맺고 있는 전국 약 800여개의 모든 여행사를 대상으로 대한항공 일본 노선 판매액의 3%를 매월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이 여행사에 판매액의 일부를 직접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항공은 “한진그룹 조원태 회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 업계의 사정을 파악한 후 여행사와 상생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이뤄진 결정”이라며 “비록 회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중소기업과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조치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손고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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