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  결제시한 연장 서비스 실시
티웨이항공(TW)이 ‘나중에 결제하기’ 서비스를 선보인다. 예약 시점으로부터 결제시한을 24시간 연장해 예약을 유지시켜주는 서비스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권을 예약할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다. 성인 편도 기준으로 국내선은 2,000원, 국제선은 3,0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출발일 기준 국내선 7일 전, 국제선 14일 전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결제시한 연장 중이라도 예약 취소가 가능하다. 다만, 일정이나 탑승자 이름 변경은 불가하다. 


VJ  하노이-발리 노선 신규 취항
비엣젯항공(VJ)이 항공사 최초로 1월26일 하노이-발리 노선에 취항했다. 하노이에서 오전 10시에 출발해 발리에 오후 4시25분에 도착하며, 귀국편은 발리에서 오후 5시30분에 출발해 하노이에 오후 9시55분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RS  기내 무료 VOD 서비스 개시
에어서울(RS)이 2월1일부터 기내 VOD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에는 동남아 일부 노선에 한해 지정된 영화만 시청 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상영 영화가 추가되고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등 콘텐츠가 대폭 확대된다. 서비스는 일본, 중국, 동남아, 괌 등 에어서울의 국제선 전 노선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PR  인천-클락 노선 운항 감편
필리핀항공(PR)이 인천-클락 노선 운항을 감편한다. 3월29일부터 10월24일까지 하계 기간 동안 시행된다. 감편되는 항공기 편명은 인천발 클락행 PR493편과 복편인 PR492편이다. 운항 요일은 기존 주7회에서 주4회(월·목·금·일요일)로 변동된다. 
 

PX  도착 비자 발급 중단 안내
에어뉴기니(PX)가 파푸아뉴기니 도착 비자 발급이 중단됐다고 공지했다. 포트모르스비 공항에서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었던 도착 비자는 이민국의 결정으로 1월29일부터 당분간 중단된다. 별도의 공지가 있기 전까지는 반드시 입국 전에 비자를 받아 소지해야하며, 비자 미소지 시 입국이 거부된다. 
 

HA  기내 여행 편의용품 사용 금지
하와이안항공(HA)이 기내에서 여행 편의용품 사용을 금지한다고 안내했다. 항공기 좌석에 부착하는 물품, 좌석 사이에 삽입하는 물품, 또는 좌석이나 통로 접근을 방해하는 용품이 금지된다. 예시로는 에어쿠션, 베드 박스, 발 받침대 등이 있다. 해당 용품들은 기내 반입이 가능하지만 비행 중 사용은 불가하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