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과 온라인에서 실시간 견적 문의 가능 … 입점 비용 별도로 없고, 수수료 2% 미만

스타트업 레디포유가 여행사와 랜드사를 이어주는 중개 플랫폼 ‘랜드야’를 지난 3일 론칭했다.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실시간 견적 문의가 가능하다. 플랫폼 입점 비용은 따로 없으며, 수수료도 2% 미만으로 책정했다. 사진은 랜드야 웹사이트 ⓒ레디포유
스타트업 레디포유가 여행사와 랜드사를 이어주는 중개 플랫폼 ‘랜드야’를 지난 3일 론칭했다.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실시간 견적 문의가 가능하다. 플랫폼 입점 비용은 따로 없으며, 수수료도 2% 미만으로 책정했다. 사진은 랜드야 웹사이트 ⓒ레디포유

여행사와 랜드사의 쉬운 만남을 위한 중개 플랫폼 ‘랜드야(LandYa)’가 지난 3일 론칭했다. 

스타트업 레디포유가 개발한 랜드야는 여행사와 랜드사가 손쉽게 항공 좌석, 지상 수배, 요금 등의 견적을 주고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일반 행사부터, 특수지역, 허니문, 학단, 골프, 대형 단체까지 랜드사에서 받을 수 있는 모든 견적을 랜드야에서 해결할 수 있다. 레디포유 곽한민 이사는 “기존에 여행사와 랜드사를 이어주는 사업들은 랜드사 소개에 그쳤지만 랜드야는 플랫폼 내에서 견적을 바로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지역, 항공+랜드 등 견적 종류, 항공기 등 통일된 양식으로 빠른 견적 문의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플랫폼의 신뢰도와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랜드사를 무작정 늘리는 것보다 지역별로 입증된 전문 랜드사들이 입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랜드야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아이디어의 참신함을 인정받았으며, 약 2년 간의 기획, 개발 단계를 거쳐 지난 3일 정식 출시됐다. 견적 문의뿐만 아니라 앱과 웹사이트에는 랜드사가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고, 가이드로부터 실시간으로 현지 상황도 받아볼 수 있다. 


곽 이사는 이어 “플랫폼 입점 비용은 별도로 없고, 수수료도 랜드사 입장에서 부담스럽지 않도록 2% 미만으로 책정했다”며 “온라인 플랫폼인 만큼 원래 활동하던 지역 외에서도 문의를 받을 수 있어 사업을 확장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랜드야는 앞으로 플랫폼 내에서 전문 인솔자도 중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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