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M KOREA 최성실 PR&마케팅 과장
HNM KOREA 최성실 PR&마케팅 과장

HNM KOREA는 현재 발리, 괌, 푸꾸옥, 씨엠립, 푸켓, 오키나와, 하이난 등 여러 지역의 호텔들의 GSA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확산 추세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동남아 국가에서도 예약 취소와 관련 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게다가 해외여행이 보편화 된 만큼 고객들이 무리하게 여행을 진행하는 게 아니라 취소수수료를 감수하더라도 여행을 미루는 것 같다. HNM KOREA도 지금은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앞으로를 대비하고 있다. 여행을 장려하기 힘든 환경이라 마케팅 활동도 상당히 위축돼 있어 지금은 현지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한국 상황을 설명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그나마 발리는 상대적으로 영향이 제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사실 올해 인도네시아 리츠칼튼 발리와 캄보디아 파크하얏트 씨엠립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었다. 리츠칼튼 발리의 경우 예전보다 더 활발하게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고 있다. 올해도 1월 말에 소녀시대 서현과 함께 리츠칼튼 발리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파크 하얏트 씨엠립도 올해 주목하고 있는 곳으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앙코르와트에서 가깝고, 주변 관광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씨엠립 여행 시장이 뜨면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올해 하얏트 리젠시 푸켓과 새로이 계약을 맺어서 관련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