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칸클럽닷컴·제이골프클럽닷컴 엄호준 대표
료칸클럽닷컴·제이골프클럽닷컴 엄호준 대표

온천 및 골프여행 전문 예약 사이트 료칸클럽닷컴과 제이골프클럽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료칸, 골프, 렌트카, 차량가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일본 자유여행 전문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 고객들은 온천 예약 시 공항에서의 접근성, 가격대비 효율, 친절도, 인지도 등을 중요시한다. 현재 예약자의 70% 이상이 개인전용 온천이 포함된 객실을 예약해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온천의 묘미를 오롯이 즐기고 있다. 젊은층은 가성비를 선호하는 반면, 시니어층은 비교적 고급 료칸을 선호한다. 일본은 지역별, 계절별로 색채가 뚜렷해 온천여행이 전 지역 두루 인기인데, 전통적인 온천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은 특히 규슈를 선호한다. 특유의 아기자기함을 가진 일본 소도시 온천지도 각광받고 있다. 


골프의 경우 겨울에는 가고시마와 오키나와, 여름에는 홋카이도를 가장 많이 찾는다. 최소 2박3일 일정으로, 대부분 3박4일 이상의 일정을 소화한다. 겨울에는 동계훈련의 의미로 15일 이상 체재하면서 골프를 즐기는 고객도 많다. 일본의 골프 문화인 셀프 플레이(노캐디)를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일본 100여개의 온천지 및 500여개 이상의 료칸을 시찰하면서 고객 취향에 맞는 목적지를 소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목표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