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일부터 KTX강릉선 연장 개통 … 정동진-묵호-동해역

코레일은 3월2일부터 KTX를 동해역까지 연장 개통한다고 밝혔다 ⓒ코레일
코레일은 3월2일부터 KTX를 동해역까지 연장 개통한다고 밝혔다 ⓒ코레일

3월2일부터 KTX가 동해역까지 운행한다.
코레일은 3월2일부터 KTX 강릉선을 동해역까지 연장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에서 동해역까지 환승 없이 2시간30~40분이면 갈 수 있게 됐다. 승용차나 버스로 3시간 이상 소요되고, 강릉행 KTX를 타면 다시 무궁화호 열차나 버스로 환승해야 했던 동해가는 길이 쉽고 빨라진다고 코레일은 강조했다. 


동해역 KTX는 서울에서 진부역까지는 기존 KTX 강릉선을 운행하고, 이후에는 영동선을 따라 정동진역과 묵호역을 거쳐 동해역까지 운행한다. 서울-청량리-양평-만종-횡성-평창-진부-정동진-묵호-동해 노선을 주중 8회(상행 4회, 하행 4회), 주말 14회(상행 7회, 하행 7회) 운행한다. 서울-동해 운임은 일반실 3만1,300원, 특실은 4만3,800원이다. 서울-정동진 일반실 운임은 2만8,300원, 서울-묵호 운임은 3만700원이다.


동해역 연장 운행에 따라 강릉선 KTX는 동해행과 강릉행으로 나눠 운행하게 된다. 코레일은 “정동진, 추암해변, 무릉계곡 등 동해·삼척 관광지의 접근성이 향상되면 기존 강릉 지역과 연계한 강원권 전역의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