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QR·EK·SQ·EY  변경 수수료 면제
아시아나항공(OZ)이 여정 변경으로 인한 재발행 수수료를 1회 면제한다. 3월10일부터 3월31일까지 발권한 국제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2021년 2월28일 이전에 출발하는 항공편으로 변경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QR)은 6월30일까지 출발하는 항공권에 대해 예약날짜를 무료로 변경하거나 1년 동안 유효한 여행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단 출발 3일 전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에미레이트항공(EK)은 3월31일까지 구매한 모든 항공권에 대해 일정 변경 수수료를 면제한다. 구매일로부터 최대 11개월 이내 동일 클래스로 변경 가능하다. 또 멤버십인 ‘스카이워즈’ 회원들을 대상으로 3월31일부터 6월30일까지 등급 유지 조건을 80%로 하향 조정하며, 보너스 마일리지 20%를 추가로 제공한다. 싱가포르항공(SQ)은 자회사인 실크에어(MI)를 포함해 3월6일부터 3월31일까지 발권된 전 노선 항공권을 대상으로 변경 수수료를 1회 면제한다. 에티하드항공(EY)은 3월8일부터 4월7일까지 발권분에 대해 변경 수수료 면제 1회를 제공한다. 
 

BI  4월부터 BSP 커미션 0%
로열브루나이항공(BI)이 BSP 커미션 변경을 안내했다. 4월1일부터 커미션을 현재 3%에서 0%로 변경한다. 한국에서 발행되는 로열브루나이 전 노선이 대상이다.  
 

6E  여행사 전용 법인 ID 발급
인디고항공(6E)이 여행사 전용 법인 ID 발급을 개시한다. IATA 미가입 여행사를 포함해 모든 여행사가 대상이며, Saver, Flexi, SME 세가지 요금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SME는 여행사 ID 발급시에만 이용가능한 요금으로 무료 스낵 및 음료 제공, 최대 50%까지 환불 수수료 공제, 변경 수수료 무제한 면제, 24시간 예약 홀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TG  태국 입국자 영문 진단서 제출 공지
타이항공(TG)이 태국 입국자 영문 진단서 제출을 공지했다. 태국 보건당국의 요청에 따라 한국에서 태국으로 입국하는 모든 승객은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기 탑승전 항공사에 ‘코로나19 음성 확인 의사 진단서(영문)’을 제출해야한다. 진단서 미제출시 탑승이 거부될 수 있으며, 경유편을 이용하는 승객의 경우 진단서 제출 관련 예외 적용을 받는다. 
 

QR  동물 운송 금지 안내
카타르항공(QR)이 3월11일 동물 운송 금지를 공지했다. 한국, 중국, 이탈리아, 이란, 홍콩, 마카오에서 출발해 카타르로 가는 모든 항공편에 대해 동물, 동물 사료, 수의약품 운송이 금지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