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MA 신규회원 17개사 선정
스타트업 강세…“함께 MICE 경쟁력 강화”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서울 MICE 얼라이언스(SMA)’ 신규회원사 17사를 선정했다. 사진은 지난해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한 2019 MICE WEEK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서울 MICE 얼라이언스(SMA)’ 신규회원사 17사를 선정했다. 사진은 지난해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한 2019 MICE WEEK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MICE 산업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서울 MICE 얼라이언스(SMA)’ 신규회원사를 선정했다. 
서울관광재단은 프레젠테이션 평가와 MICE 추진 실적 및 향후 활동계획 등을 점수화해 신규회원사 17개사를 선정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특히 스타트업 기업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국내 전통예술 플랫폼을 운영하는 ‘모던한’, 외국인 대상 한식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오미’ 등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신규회원사로 발탁됐다. 이들은 2018~2019년 서울 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발굴된 기업들이라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서울관광재단은 여행사와 유니크베뉴 등 SMA 회원 업체들과 함께 MICE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회원사 간 네트워킹 구축과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MICE 업계의 비즈니스 창출 기회 확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서울관광재단 김지현 MICE기획팀장은 “신규회원사와 함께 MICE 전문전시회 및 설명회 공동 참가, 해외 미디어 초청 팸투어 진행, 온라인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등 서울의 MICE 유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곽서희 기자 seohee@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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