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야간관광 활성화 돌입
콘텐츠 발굴·육성·홍보 등 시동

우리나라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사진은 서울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 모습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사진은 서울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 모습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활동이 시작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야간관광을 침체된 관광산업 회복과 경기부양을 위한 신규 핵심사업 중 하나로 삼아 코로나19 진정에 맞춰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지난 17일 밝혔다. 우리나라는 치안이 우수하고 24시간 쇼핑이 가능한 만큼 각 지역의 매력적인 야간관광 콘텐츠를 발굴·육성하면 1인당 관광지출액 확대, 야간 일자리 창출 등으로 이어져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계산이다.


관광공사는 전국의 매력 있는 야간관광자원을 한 데 모아 우수콘텐츠를 선정하고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월 중순부터 전국 광역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야간관광 콘텐츠를 추천받기 시작했으며, SK텔레콤 T맵 야간시간대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야간관광 안내서인 ‘야간관광 디렉터리북’을 4월 중순까지 제작한다. ‘추천 가볼만한 야간관광 100선(가제)’을 4월20일까지 선정하고, 6월 중에는 ‘야간관광 국제포럼’, ‘야간관광 테마 여행주간’ 등을 실시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야간관광 홍보물(영어, 중어, 일어)도 제작·배포하는 등 다채로운 홍보 활동도 펼친다는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 진정시기에 따라 추진 일정은 변동된다.


관광공사 하상석 일본팀장은 “야간관광 콘텐츠 강화부터 수용태세 완비, 안전성 확보, 야간관광 통계 정비 등 야간관광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여행업계 등 다양한 주체들과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