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PMS 업계 최고 등급 획득
대한항공, PMS 업계 최고 등급 획득
  • 곽서희 기자
  • 승인 2020.04.09 19: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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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7개 중 6개 항목에서 ‘레벨7’ 달성…스마트 워크환경 구축 등 높이 평가해
대한항공의 항공우주사업본부가 생산성경영시스템(PMS) 인증 심사에서 레벨7을 획득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의 항공우주사업본부가 생산성경영시스템(PMS) 인증 심사에서 레벨7을 획득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의 생산성경영시스템 고도화가 등급으로 증명됐다. 
대한항공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생산성경영시스템(PMS) 인증 심사에서 대한항공의 항공우주사업본부가 ‘레벨(Level) 7’을 획득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2017년에 레벨6+를 받은 이후 3년 만에 한 단계가 업그레이드된 셈이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PMS 인증에서 레벨7은 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 주어지는 업계 최고 수준의 등급이다. 


대한항공은 7개 심사 항목 중 ▲리더십 ▲혁신 ▲고객 ▲측정·분석 및 지식관리 ▲인적자원 ▲프로세스 등 6개 부문에서 모두 레벨7을 달성했다. 특히 대한항공은 G 스위트(G-Suite) 도입 및 생산실행시스템(MES)를 통한 스마트 워크환경 구축 등에 노력을 기울인 점이 이번 인증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대한항공 측은 “이번 생산성경영시스템 인증을 계기로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선진 경영시스템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곽서희 기자 seohee@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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