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관광 및 시내관광 사업 4개 최종 선정
고창·당진·영동·익산…홍보마케팅 지원

익산시의 ‘여섯 색깔 고백여행’ 등 4개 사업이 산업관광 및 문화콘텐츠형 시내관광 사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익산 보석박물관
익산시의 ‘여섯 색깔 고백여행’ 등 4개 사업이 산업관광 및 문화콘텐츠형 시내관광 사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익산 보석박물관

산업관광 및 문화콘텐츠형 시내관광(시티투어) 사업 4개가 선정돼 정부 지원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산업관광 분야에서 고창군의 ‘짓다·놀다·먹다·쉬다 6차 산업관광 프로젝트’, 당진시의 ‘역사의 현장에서 전통의 맛을 배우는 산업관광’을, ▲문화콘텐츠형 시내관광(시티투어) 분야에서 영동군의 ‘영동 무지개 시티투어’, 익산시의 ‘여섯 색깔 고백여행’을 선정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관광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운영, 홍보·마케팅 등에서 각각 3억원의 지원을 받는다.


산업관광은 지역 특화 산업, 기업체 등 산업 현장과 연계할 수 있는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해 방문객에게 특색 있는 체험형 관광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며, 문화콘텐츠형 시내관광(시티투어)은 지역만의 문화예술 소재와 관광자원을 활용해 주제와 이야기를 입혀 방문객에게 차별화된 시내관광 콘텐츠와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관부는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이후 본격화될 지역관광과 내수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