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V  양양-제주 편도 항공권 무료
플라이강원(4V)이 제주 무료항공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양-제주 노선 왕복 항공권 구매 시 출발 일정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양양발 제주편은 세금만 별도로 결제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쿠폰 소진 시까지며, 플라이강원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증정된다. 탑승 기간은 5월4일부터 6월30일까지다. 현재 플라이강원은 양양-제주 노선을 매일 운항하고 있으며, 공항주차장 무료 이용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TW  김포-부산 노선 부정기 취항 
티웨이항공(TW)이 5월1일 김포-부산 노선에 취항했다. 5월 한 달 간 운항되는 부정기 노선으로, 총 248편을 운항해 4만6,872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하루 4회 운항으로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해 상용 고객들의 수요를 공략한다. 티웨이항공은 지역 주민들의 편의 증진과 함께 국내선 수요 회복에 따른 일부 실적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7C  괌·코타키나발루·치앙마이 임시편 운항
제주항공(7C)이 교민 수송을 위해 임시편을 운항한다. 지난 7일 괌 노선을 운항했으며, 오는 15일에는 코타키나발루, 18일에는 치앙마이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모두 페리운항으로, 현지에서 교민들을 수송해 인천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은 각 임시편 탑승객 전원에게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제공하며, 기내에서는 제공된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한다. 출발 전에는 발열검사를 엄격하게 시행할 예정이다. 항공권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AK  4월29일 말레이시아 국내선 재개 
에어아시아(AK)가 4월29일부터 말레이시아 국내선을 재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3월26일부터 셧다운에 돌입한 지 약 한 달여 만이다. 에어아시아는 운항 재개와 더불어 운휴 기간 동안 항공기 유지보수를 진행했다. 에어아시아 관계자는 “282대의 항공기를 허브공항인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과 방콕 돈무앙 공항에 주차하고, 기계 및 시스템 점검, 바퀴 상태 점검, 방역을 위한 대대적인 기내 청소를 함께 시행했다”고 전했다.  
 

LO  바르샤바-인천 임시편 운항 
LOT폴란드항공(LO)이 5월13일 바르샤바-인천 노선 임시편을 운항한다. 바르샤바에서 오후 6시55분에 출발해 인천에 다음날 낮 12시40분에 도착한다. GDS를 통해 재발행 및 신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