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  크레딧 유효기간 2년으로 연장 
에어아시아(AK)가 코로나19로 사용하지 못한 항공권 크레딧 유효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했다. 유효기간은 별도의 신청 없이 크레딧을 적립 받은 날로부터 2년으로 자동 연장될 예정이며 크레딧으로 항공권이나 부가서비스,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무제한 여행일정 변경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된다. 일정변경 서비스는 10월31일 이전 출발하는 항공권에만 해당된다. 2020년 3월23일부터 7월31일까지 출발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승객은 크레딧 전환 혹은 무제한 여행 일정 변경 중 택일하면 된다. 
 

AY  7월부터 수송량 30% 회복 
핀에어(AY)가 7월부터 여객 수송량을 30%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서울을 비롯해 베이징, 상하이, 도쿄,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도시의 장거리 노선 운항 재개도 이뤄질 전망이지만 수요 회복 정도에 따라 운항 재개 여부와 시점은 유동적이라고 덧붙였다. 핀에어는 최소 8월 말까지 기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결정했다. 단, 7세 미만의 어린이와 마스크 착용이 어려워 사전 허가를 받은 승객은 예외다. 또 기내 청소와 소독 강화, 손소독제 상시 비치, 탑승객 간 기내거리 확보, 공항 내 1m 사회적 거리두기 등 안전 및 위생 수칙 전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QR  도하-브리즈번 운항 재개 
카타르항공(QR)이 지난 20일부터 도하-브리즈번 노선 운항을 주3회 재개했다. 항공 스케줄은 도하에서 일·화·목요일 23시55분 출발해 브리즈번에 익일 20시45분 도착하며, 복편은 브리즈번에서 월·수·금요일 22시15분 출발해 익일 6시10분 도하에 도착한다. 카타르항공은 현재 도하-시드니·멜버른·퍼스 노선도 운항 중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