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플랫폼 콰이쇼우 빅데이터 연구원과 까오더 맵이 공동으로 발표한 ‘2020년 노동절 연휴 총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노동절 연휴에는 랜선여행이 주요 트렌드로 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동절 연휴 첫날인 5월1일 콰이쇼우 플랫폼의 관광 관련 동영상 수는 청명절 연휴 첫날보다 45% 증가했다. 특히 30대 이하의 젊은 층의 여행 생방송이 약 60%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5월6일 동영상 플랫폼 도우인이 발표한 ‘2020년 노동절’보고서에는 5일 연휴 동안 클라우드 여행이 인기를 끌었으며, 여행 관련 동영상이 받은 ‘좋아요’ 수는 4억7000만 건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광저우지사/ Travel Daily, 5.8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