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테이블엔조이·자이언트골프와 제휴
클룩 홈 론칭… 온라인체험에 필요한 DIY 패키지

굵직한 투어·액티비티 플랫폼들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해외여행 중심으로 상품이나 콘텐츠를 유통하던 플랫폼들이 이제는 국내 숙소와 투어, 입장권은 물론 스파와 식사권, 온라인 취미 클래스 등 여가 분야로 활동 반경을 넓혔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상대적으로 늘어난 국내여행 및 여가 활동 수요에 따른 공급력 확대다.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은 가이드라이브와 함께 전문 가이드가 동반하는 국내 여행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1일 미식, 스파, 골프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 테이블엔조이와 파트너십을 통해 150개 이상의 국내 호텔 뷔페권과 인기 레스토랑 식사권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이에 더해 고급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스파 상품도 판매한다. 골프 분야는 자이언트골프와 제휴를 맺었다. 국내 1박2일 일정으로 구성된 약 120개의 골프 상품을 론칭했으며, 신규 론칭을 기념해 선착순 1,000명에게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클룩

클룩(Klook)은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동제한령으로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 14개 시장에서 클룩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클룩 홈(Klook Home)을 론칭했다.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준비물을 배송해주는 DIY 패키지, 온라인 취미 클래스, 랜선여행이 가능한 버추얼 인터랙티브 투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트리플

해외여행을 중점적으로 서비스했던 트리플 역시 지난달 신규 도시로 제주를 오픈했다. 다른 해외 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일정을 계획할 수 있는 기능과 여행정보 공유 라운지 등을 운영하며 해당 페이지 안에서 호텔,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게 구성했다. 

여기어때

한편 여기어때는 5월29일 경상북도와 MOU를 체결하고 경상북도로 국내 여행객을 유치하는 의미 있는 캠페인을 실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손고은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