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제작, 2억4,200만뷰 … 성공사례로 등재

BTS를 모델로 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에 올랐다 ⓒ서울관광재단
BTS를 모델로 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에 올랐다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BTS)을 모델로 제작한 서울 관광 홍보영상 ‘Create Seoul & Share Seoul’이 5월28일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Brand Effect Study, BES)에 등재됐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이와 같이 밝히고 “모바일 최적화 소재로 노출과 조회 수를 극대화해 광고 인지도 및 브랜드 호감도 상승 측면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나만의 방식으로 서울여행을 기획한 후 그 경험을 즉각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마케팅 재확산 측면에서도 효과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서울관광재단은 2019년 9월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해 보라(Create Seoul & Share Seoul)’ 캠페인으로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제작, 서울시 공식 관광홈페이지인 비짓서울(Visit Seoul)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세계에 공개했다. 2020년 5월 기준 조회 수는 2억4,200만뷰에 달했다.


서울관광재단 홍재선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전개해 서울 인지도를 높이고 방한 외국인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