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6월23일까지 신규 모집
최초 2년, 1년 단위로 계약 연장도 가능

서울관광재단이 6월23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에 입주할 관광 분야 협회 및 단체를 모집한다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6월23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에 입주할 관광 분야 협회 및 단체를 모집한다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6월23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 신규 입주사를 모집한다. 

입주 대상은 서울시 관광산업 육성과 관광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기관 및 단체다. ▲국가·지방자치단체·공익법인 ▲민법제32조에 따라 서울특별시 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을 허가한 관광 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해외관광청(관광지사) 또는 지자체 서울사무소에 한한다. 6월23일 오후5시까지 입주신청서, 입주제안서, 서약서, 사업자등록증 등의 증빙서류를 서울관광재단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7월3일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선정된 입주사들에게는 플라자 내 사무공간, 사무지원공간, 공용공간이 제공된다. 입주 기간은 입주일로부터 최초 2년이며, 이후 서울관광플라자 임차 기간 내 1년 단위로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 현재 서울관광플라자가 설계 단계에 있는 만큼 입주사 선정 규모는 신청 현황(신청 건수, 실제 입주 신청기관의 규모 등)과 최종 설계를 감안해 추후 최종 확정된다.   


한편 서울관광플라자는 서울관광의 컨트롤타워 구축 및 생태계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관광분야 협회 및 단체에 사무공간을 제공해 민관협력 활성화를 추진하고, 지역 상생 거버넌스 거점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