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베즈, 트립닷컴과 전략적 제휴 

호텔베즈가 트립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고객들은 트립닷컴을 통해 호텔베즈의 액티비티 1만8,000개, 교통 상품 2만5,000개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트립닷컴에서 호텔베즈의 API 시스템에 직접 연동하는 방식이다. 씨트립, 트립닷컴, 스카이스캐너 등 트립닷컴 계열사 고객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호텔베즈 중국 매니징 디렉터는 “호텔베즈 로컬 세일즈 팀은 여행자 친화적, 현지 친화적인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노력해왔다”며 “중국 온라인 여행시장의 43%를 차지하는 트립닷컴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매년 온라인 여행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만큼 이번 파트너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해외여행 시 독특한 경험을 추구하는 트립닷컴 고객들에게 고품격 호텔베즈의 상품은 적합하다”고 말했다.

차이나트래블뉴스 6월4일자


독립호텔, OTA와 손잡고 멤버십 출시

트립닷컴과 알리바바 플리기(Fliggy) 등 중국 OTA가 지난 1년 간 독립호텔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플리기는 지난해 1만5,000개의 독립호텔과 함께 멤버십 ‘Feizhu Hotel Alliance’를 오픈했다. 올해 4월24일 기준 2만3,000개의 호텔이 함께하고 있으며, OTA와 독립호텔이 기술적 제휴를 통해 회원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2020년 말까지 총 1,0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멤버십 기간은 2년 단위로, 가입비는 5.5달러(약6,500원)다. 유료회원에게는 호텔 예약 시 8% 할인의 혜택을 제공한다. 중국 최대 O2O 서비스 기업인 메이투안(Meituan)은 지난해 멤버십 카드인 ‘DaMeiKa’를 론칭했으며, 올해 3월에는 트립닷컴에서 멤버십 프로그램 ‘YOYO'를 시작했다. 모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국의 독립호텔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목적이다. 플리기 호텔 멤버십과 달리 가입비나 가입 인센티브는 없다. 


차이나트래블뉴스 6월4일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