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일~19일, 여름휴가 여행수요 분산 기대 … 교통패스·할인 행사 등 혜택 제공

2020 특별 여행주간이 7월1일부터 19일까지 운영된다. 안전여행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2020 특별 여행주간이 7월1일부터 19일까지 운영된다. 안전여행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문화체육관광부

‘2020 특별 여행주간’이 7월1일부터 19일까지 운영된다. 8월 초 여름휴가 여행 수요를 분산하고, 국내 관광업계의 내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여행주간 동안 안전 여행지를 추천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부는 여행주간 동안 ‘안전한 여행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간직하세요’라는 표어를 바탕으로, 여행지 방역과 소규모 안전 여행 문화 확산에 총력을 기울인다.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상도문돌담마을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여행지를 추천하며, 추후 비대면 여행지 100선을 선정해 여행주간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래별 일상여행 추천 여행지 16선, 위생 수칙을 준수하는 20명 이내의 소규모 체험여행도 마련했다. 


기관과 기업의 참여도 활발했다. 특히 국내 여행상품 부문에서 총 20개의 여행사가 참여해 여행주간을 채울 예정이다. 여행상품 최대 50% 할인, 입장료 할인, 기념품 증정 등 업체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각지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풍성하다. ▲여행주간 레일패스(여행주간 내 KTX 4회 이용) ▲여행주간 고속버스 프리패스(여행주간 내 월~목요일 무제한 탑승) ▲여객선 할인패스 섬으로 1+1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 여행지 숙박 인증시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지급 ▲캠핑장 이용시 1만원 지급 등이다.


안전 여행 캠페인과 같은 업계의 자구적 노력이 향후 여행시장 정상화의 첫 단추가 될 것이라는 기대도 나오고 있다. 문관부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하지만 안전수칙을 지키며 여행을 즐기는 안전한 여행 문화 확산에 모두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행주간 홈페이지와 SNS에서 여행주간 영상 관련 퀴즈, 여행경험 공유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과 외식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여행주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 특별 여행주간
참여 여행사(가나다순)


▲노니투어 ▲로망스여행사
▲보군여행사 ▲보물섬투어
▲야호관광 ▲여행공방
▲우리테마투어 ▲위라이드
▲재미난투어 ▲지구투어
▲투투항공 ▲파랑새투어
▲퍼시즌투어 ▲풍경있는여행
▲하나투어제주 ▲한국드림관광
▲한국자전거나라 ▲한양길라잡이
▲홍익여행사 ▲힐링투어라인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