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양성회 고객경험본부장이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투어
하나투어 양성회 고객경험본부장이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7월17일 열린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5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2012년 여행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후 연속으로 달성한 기록이다. 


CCM(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2년마다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을 위한 사업목표 수립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CCM 가치를 실현하고, 대표이사의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해 온 점 ▲ CCO 주관의 상품품질개선회의를 시행해 현장에서 수집된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상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실행함으로써 신속하고 실질적인 피드백을 실천하고 있는 점 ▲새롭게 SI(Service Identity), 서비스 약속을 대외에 선포하고 CCM 월례회의를 통해 VOC를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상품 운영과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추진했으며, 특히 고객불만 감소를 위한 상품완전판매제도 도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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