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 인터넷에코어워드 대상 수상 

서울관광재단이 ‘인터넷에코어워드 2020’의 공공서비스 혁신 부문 맞춤형 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관광재단의 무장애 관광플랫폼인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는 지난해 사회공헌 혁신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관광재단 측은 특히 올해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관광약자 유형별 추천 관광지와 콘텐츠 선별 기능을 추가하고, 버스 및 보조기기 예약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를 크게 개선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고 전했다. 서울관광재단은 2021년에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의 영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투어 홈페이지 캡처

▶하나투어, 마일리지·상품권 기한 연장

하나투어가 올해 소멸 예정인 하나투어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한다. 하나투어 마일리지와 상품권의 사용기간은 5년으로, 2015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적립 및 발행된 경우에 한해 유효기간이 1년 연장된다. 단,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마일리지 연장 대상자 중 휴면 회원에게는 연장 혜택을 제공할 수 없다.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휴면 회원은 올해 12월31일까지 하나투어닷컴 또는 하나투어클럽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휴면을 해지해야한다.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 보물원정대 투어 진행

코레일관광개발의 경북문화기행 지역연계 상품인 ‘하이스토리 보물원정대’가 8월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됐다. 해당 상품은 여행과 게임미션이 결합된 신개념 체험형 콘텐츠로, 경상북도에 숨겨진 다양한 보물을 찾는다는 가정 하에 이뤄졌다. 투어는 영양·청송·울진의 주요 관광명소에서 휴대폰 앱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고, 보물을 찾으면 점수에 따라 우승자가 정해지는 아웃도어 미션투어 형식으로 진행됐다. 2박3일 동안 보물원정대 참여자들은 투어와 함께 경북도 지역에서 SNS를 통한 경북 관광지 홍보활동도 펼쳤다. 

▶움직이는안내소 이용하고 바우처 받자

서울시관광협회는 ‘움직이는안내소 Red Angel 팔로우하고 통인시장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월30일까지 서울시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움직이는안내소’를 이용한 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seoul_redangel)하고, 안내사와 함께 찍은 인증사진이나 관광안내소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게시하면 통인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5,000원)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타이비엣젯
타이비엣젯

▶타이비엣젯, 방콕-나컨씨탐마랏 운항

베트남 비엣젯항공의 계열사인 타이비엣젯(Thai Vietjet)은 지난 6일 방콕-나컨 씨 탐마랏(Nakhon Si Thammarat) 노선 운항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 노선은 하루 1회 운항하며, 비행은 편도 기준 1시간15분 소요된다. 10월부터 하루 4회, 연말에는 5회까지 증편 운항할 계획이다. 나컨 씨 탐마랏은 태국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사원 등 역사 유적지와 함께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경관으로 태국 내 인기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다. 

여행공방
여행공방

▶여행공방, 자체 방역수칙 구축

여행공방이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내부적으로 구체화된 방역수칙을 만들어 시행하고 있다. 여행공방은 6월부터 방역수칙을 여행자편, 인솔자편, 개발자편 총 3가지로 구분지어 적용 중이다. 특히 방역수칙 중 여행자편의 경우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버스 승하차시 수시로 발열체크를 하는 등의 방침을 통해 안전여행을 강조하고 있다. ‘강진푸소 시티투어’ 진행 시에도 고객들에게 강진군에서 배포한 코로나 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45인승 버스에 최대 22인까지만 탑승하도록 해 버스 내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등 다각적으로 방역수칙을 이행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부산 출장 가이드북 발간

한국관광공사가 출장 차 부산을 방문하는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출장 가이드북 ‘출장더하기’를 발간했다. 가이드북에는 부산 지역에서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6개의 거점(벡스코, 부산시청, 부산역 등)을 중심으로 출장에 도움이 될 만한 현지정보가 선별돼 담겼다. 현지정보는 각 거점의 특색을 비롯해 일을 마치고 방문하기 좋은 야간관광지, 가볍게 산책이 가능한 곳, 현지 맛집, 출장기념품 등의 테마로 구성됐다. 한국관광공사는 6개 거점 주변의 숙박업소, 관광안내소 등을 통해 가이드북을 배포하고 K-MICE 내 별도의 페이지를 제작해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 외 타 지역에 대한 후속 제작도 계획 중이며, 다양한 언어로 가이드북을 번역해 비즈니스 관광객의 만족도와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제주도닷컴
제주도닷컴

▶제주도닷컴, 21일까지 숙박권 증정 이벤트

제주도 전문여행사 제주도닷컴이 지마켓과 옥션에서 ‘핫한 여름, 쿨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주도닷컴은 지마켓과 옥션에서 제주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 코델리아호텔 1박 숙박권과 준중형 렌터카 24시간 이용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제주도닷컴에서는 지난 5일 오픈한 아시아나항공 스마일페이 서비스가 제공돼 지마켓과 옥션에서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간편결제가 가능해져 보다 쉽게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한은 8월2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지마켓과 옥션에서 ‘아시아나스마일페이’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곽서희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