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출연 서울관광 홍보영상 11일 공개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11일 전 세계에 공개됐다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11일 전 세계에 공개됐다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에 서울을 알린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www.visitseoul.net)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를 9월11일 오후 5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멈춰버린 상황에서, 이번 홍보영상은 기존의 주요 관광지 소개 위주의 영상과는 다른 차별화된 콘셉트로 기획됐다. 향후 서울을 방문하길 바라는 ‘회복 마케팅’에 중점을 두었다고 서울관광재단은 강조했다. 코로나가 잦아들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라는 슬로건으로 홍보영상에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테마별 서울관광을 직접 안내하는 흐름으로 구성해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한 것도 특징이다. 7개의 테마는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RM :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슈가 : 재충전(Recharge) ▲뷔 : 일상 탈출(Getaway) ▲제이홉 :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진 : 도시 속 휴가(City Break) ▲정국 : 자연경관(Scenic Nature) ▲지민 :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으로 선정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