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미레이트항공(EK)이 고객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환불 비용으로 한화 약 1조6,600억원을 환급했다고 밝혔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지난 3월부터 접수된 환불 요청 건 중 약 90%에 해당하는 140만여 건의 처리를 완료했고, 추가 검토가 필요한 일부 건만 남아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 이후 에미레이트항공은 환불 처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 자원을 투입했으며, 여행사를 통해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들의 환불 접수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항공예약발권시스템(GDS)을 통한 자동 환불을 진행하는 등 업계 협력사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