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3가지 가치 녹여낸 안부 영상 공개
온라인 론칭 행사로 현지 소식·전통 디저트 선봬

캠페인 영상
뉴질랜드관광청이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Messages From New Zealand’를 한국에 론칭했다. 사진은 캠페인 영상과 10월8일 진행된 온라인 행사에서 주한 뉴질랜드 필립 터너 대사 ⓒ뉴질랜드관광청
뉴질랜드관광청이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Messages From New Zealand’를 한국에 론칭했다. 사진은 캠페인 영상과 10월8일 진행된 온라인 행사에서 주한 뉴질랜드 필립 터너 대사 ⓒ뉴질랜드관광청

뉴질랜드관광청이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Messages From New Zealand(메시지 프롬 뉴질랜드)’를 10월8일 한국에 공식 론칭했다. 


이번 메시지 프롬 뉴질랜드 캠페인은 코로나로 지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메시지를 뉴질랜드 사람들이 평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가치에 담아 영상으로 표현했다. 3가지 가치는 환영의 마음을 의미하는 마나키탕아(Manaakitanga), 뉴질랜드를 잘 보존하고 지키는 의미의 카이티아키탕가(Kaitiakitanga), 마지막으로 뉴질랜드에 온 사람들을 가족처럼 대하는 마음인 화나우(Whanau)다.


캠페인 영상 시리즈 중 2편이 국내에 우선 공개됐는데, “전 세계 사람들에게 단 한 가지 권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라는 각각의 질문에 대한 현지인의 대답이 뉴질랜드를 배경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뤘다. 영상의 답변으로는 ‘서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며, 환경을 보호하고, 늘 당당하라’는 현재를 강조하는 것과 ‘여유로움, 사람들과의 행복, 진정한 의미의 가족’에 대해 이야기했다. 


관광청은 캠페인 공개를 겸해 온라인 행사도 지난 8일 마쳤다. 주한 뉴질랜드 필립 터너(Philip Turner) 대사와 뉴질랜드관광청 권희정 한국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캠페인 영상 시사회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뉴질랜드 웰링턴에 거주하는 스타트업 사업가 이송이씨와 실시간 소통으로 뉴질랜드 현지의 평화로운 삶과 여행, 현지인들의 소식을 들었다. 또 필립 터너 대사는 뉴질랜드 전통 디저트 파블로바를 온라인 시청자들과 함께 만들기도 했다.

 

이성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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