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11월9일까지 입주사 모집
협업 공간 및 개별 공간 2개 분야로 선발

서울관광재단이 10월26일부터 11월9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10월26일부터 11월9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11월9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인력양성 및 관광기업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입주사 선발은 협업 공간을 이용하는 협력 스타트업과 개별 사무실을 이용하는 입주 스타트업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협업 공간은 기존 창업자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 크리에이터, 투자사, 엑셀러레이터 등 관광 분야와 협업을 희망하는 개인 및 법인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개별 공간은 지난 5년간 서울관광협력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는 기업들이 대상이다. 입주 스타트업에게는 협업 공간은 물론 사업모델 개발, 시제품 제작, 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10월26일부터 11월9일 오후 2시까지며, 내년 3월 입주한 뒤 연장평가를 통해 1년 단위로 계약 갱신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관광플라자는 서울관광의 컨트롤타워 구축 및 생태계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내년 3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관광산업 지원 및 관광분야 민관 협력의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