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국토교통부 ‘2019 항공교통서비스평가’의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항공교통서비스평가는 항공사업법 제 63조에 따라 항공교통 이용자 보호를 위해 항공사의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및 만족도 등을 조사해 평가하는 것으로 국내외 항공사를 대상으로 매해 진행하고 있다. 주요 세부 평가 항목은 정시성(국제선·국내선 정시율), 안전성(회사 안전문화·사고발생률·과징금 부과건 등), 소비자 만족(행정처분·피해구제 접수 건수) 등이 있다. 이번 평가에서 대한항공은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3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A(매우 우수)를 받았으며,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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