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축제 온라인 체험관 신설
사진·영상·삽화 등 다채로운 콘텐츠

우리나라 문화관광축제를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축제 온라인 체험관’이 생겼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소‧연기되고 있는 문화관광축제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키고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0~2021 문화관광축제’에 대한 소개 뿐 아니라 대표 체험 프로그램, 인근 관광지, 방문후기 등 상세한 관광정보를 담은 체험관을 신설했다. ‘두근두근 감성축제’, ‘입 안 가득 맛의 축제’, ‘과거로 시간여행 축제’ 등 테마별 다양한 축제들도 소개한다. 생동감 있는 축제 사진과 영상, 감성 삽화, 여행작가의 칼럼형 기사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서도 축제의 매력과 역사적 가치를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체험관 방문자를 위해 ‘문화관광축제 로고 찾기’, ‘나만의 문화관광축제 이야기’, ‘축제 응원 댓글 남기기’ 등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축제를 상징하는 기념품으로 구성된 축제 특별꾸러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문화관광축제를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관이 생겼다./한국관광공사
문화관광축제를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관이 생겼다./한국관광공사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