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공동 제작 다큐와 책자 공개
한류콘텐츠 알린 인물들과 한류 재조명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와 한류관광 특별 홍보마케팅에 나섰다. Next in K-Story 정관 스님편 영상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와 한류관광 특별 홍보마케팅에 나섰다. Next in K-Story 정관 스님편 영상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와 함께 한류관광 특별 홍보마케팅에 나섰다.
관광공사는 한류를 소재로 넷플릭스와 공동 제작한 다큐멘터리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소개됐던 한국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홍보책자를 23일 공개했다.


양측은 지난 7월 넷플릭스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다룬 특별영상 ‘Explore Korea’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패션·음식 등 한류 콘텐츠를 세계에 알린 인물들과 함께 한류를 조명해보는 인터뷰 형식의 숏 다큐멘터리 ‘Next in K-Story’를 제작했다. 여기에 한국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와 함께 소개하는 홍보책자를 발간, 한류관광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Next in K-Story는 한식·패션 등 K-콘텐츠가 한류관광에 미치는 영향을 재조명한 다큐작으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한경수 프로듀서가 연출했다. 이 영상은 관광공사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visitkorea)과 관광공사 해외홍보 SNS에서 볼 수 있다. 홍보책자는 ‘킹덤’, ‘좋아하면 울리는’, ‘셰프의 테이블’ 등 다양한 장르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여덟 편에 등장하는 주요 관광명소와 전통문화, 음식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촬영지와 연계된 여행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홍보 책자는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배포 예정이다.

 

김선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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