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1월24일까지 공모, 사업화 지원
신규‧계속‧성장 3단계로 분류해 맞춤 육성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를 1월24일까지 공모한다. 산‧학‧연‧관이 협력해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 사업은 2019년부터 시작됐다. 보다 실행가능하고 지속가능한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이다. 관광공사는 총 6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해 최소 7,000만원에서 최대 9,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우수사례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1년부터는 지원항목과 기간을 신규‧계속‧성장 3단계로 분류했다. 신규단계(1년차)와 계속단계(2년차)에는 직접 예산 지원을, 성장단계(3년차)에는 사업홍보, 교육 및 컨설팅 등 간접적 지원을 최대 3년 간 제공한다. 단 1년마다 연말 성과평가를 통해 추가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응모하려면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중 2개 이상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서울과 제주 지역은 제외된다. 프로젝트 부문은 4개 사업유형(관광자원, 관광상품, 관광서비스, 관광제도)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하며, 주제 제한은 없다. 관광공사는 관련 사업설명회를 1월7일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하려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jobkto@knto.or.kr)로 1월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관광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관광기업은 물론 지역관광 관련 다양한 주체들 간의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며 “이번 공모전에서도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발굴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모델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를 1월24일까지 공모한다./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를 1월24일까지 공모한다./한국관광공사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