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팀 선발해 배리어 프리 여행상품 개발 지원 중
인천공항공사 대표 사회공헌사업, 올해로 2번째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사회적 경제 조직과 공항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추진 중인 ‘인천공항 가치가세’ 2기 사업에 참여할 15개 업체를 선발하고 지원에 나섰다.

 
인천공항 가치가세 사업은 2019년부터 시행해 온 사회적 경제 조직 성장지원 사업으로, 2019년에는 전국의 사회적 경제 조직 25개 업체에 해외 판로 개척과 사회적 금융 등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해외수출액 약 8억원(73만 달러) 달성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2기 사업은 친환경과 가치여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사회적 경제 조직의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의 판로확대를 위한 ‘가치 그린 세상’ 프로그램과 교통약자의 인권향상을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여행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가치가요, 국내여행, 인천공항 가치(Value)여행’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020년 12월 참가자 공모 및 서류·면접심사를 통해 ‘가치 그린 세상’ 참가기업 12개, 11월에는 ‘가치가요, 국내여행, 인천공항 가치(Value)여행’에 참가할 3개 팀을 선정했다. ‘가치가요, 국내여행, 인천공항 가치(Value)여행’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3개 팀은 3개월 간 피어 컨설팅, 파일럿 여행 등의 활동을 통해 지체장애인, 치매노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여행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공사는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교통약자들을 위해 소정의 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사회적 경제 조직 지원사업이 친환경 제품 판로확대, 교통약자의 여행 편의 지원 등 사회 전반에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