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이동통신망 이용해 자동화
태블릿PC로 디지털 업무 방식 전환

진에어가 기내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을 완료하고 1월1일부터 운영에 나섰다.

 
진에어는 전 항공기 기내에 태블릿 PC를 비치하고 기존 매뉴얼 업무 방식을 디지털로 전환했다.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다양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객실승무원들은 태블릿 PC를 이용해 운항 정보, 탑승객 예약 정보, 기내 면세 및 유상 서비스 상품 관리 등의 필수 점검 항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종이 소비를 줄여 환경 보호는 물론 자동화 시스템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도 동시에 추구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기존 매뉴얼로 운영되던 업무 프로세스가 디지털화됨에 따라 업무 효율성 강화와 비용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변화하는 항공 산업 흐름 속에서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에어는 2014년 국내 항공사 최초로 조종실 내 항공기 조종에 필요한 서류와 책자를 태블릿 PC에 담아 운용하는 EFB(Electronic Flight Bag·전자비행정보)를 도입하는 등 업무 디지털 전환에 힘쓰고 있다. 

진에어가 1월1일부로 전 항공기 기내에 태블릿 PC를 비치해 업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했다 / 진에어
진에어가 1월1일부로 전 항공기 기내에 태블릿 PC를 비치해 업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했다 / 진에어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