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만에 호텔 솔루션 고객사 1,700개 확보

야놀자가 아프리카 호텔 솔루션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한지 4개월 만에 클라우드 기반의 호텔 솔루션 고객사 1,700개 이상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9월 글로벌 호텔 솔루션 기업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와 함께 아프리카 호텔 디지털 마케팅 기업 호텔온라인(HotelOnline)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후 3사는 아프리카 호텔 시스템 시장 고도화를 목표로 고객사를 확보해 나갔다. 야놀자는 현지 호텔들의 성공적인 솔루션 활용 사례를 통해 아프리카 각 지역별로 최적화된 운영 관리 시스템을 선보이면서 성장세를 토대로 기술을 통한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 이미 미국, 유럽과 같은 선진시장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아프리카·인도·스리랑카 등 신흥시장까지 저변을 넓혀온 만큼, 설치와 운영 효율성을 갖춘 SaaS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진출 및 디지털 전환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내년 상반기에 예정된 종합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솔루션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김세준 글로벌호텔솔루션 실장은 “2년 안에 5,000개 이상의 현지 제휴사를 확보해 아프리카 지역 내 1위 호텔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