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동력, 그룹 여행 브랜드와 시너지 기대
121명 고용 승계, KRT는 김명진 전무 체제

교원그룹이 KRT와 지난 12일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내부 통합 절차에 돌입한다 / 교원그룹, KRT
교원그룹이 KRT와 지난 12일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내부 통합 절차에 돌입한다 / 교원그룹, KRT

교원그룹이 KRT와 지난 12일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내부 통합 절차에 돌입한다. 교원그룹은 KRT를 통해 여행사업에 한층 더 공격적으로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1998년 김앤류투어로 여행업을 시작한 KRT는 지난해까지 합리적인 가격의 패키지상품으로 고객을 모았고, 최근 몇 년간 중견 여행사로서 입지를 굳혀 왔다. 그렇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작년 직원 규모를 절반으로 줄이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교원그룹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여행업을 신사업으로 키우기 위해 지난해부터 여행사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올해 초 그룹 산하 상조 전문기업 교원라이프가 KRT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는 데 이르렀다. 


교원그룹은 현재 남아 있는 KRT의 인력 121명을 승계하기로 했으며, KRT 김명진 전무를 인수 추진단장으로 한 10명 안팎의 M&A TF팀도 구성했다. 당분간 KRT는 김명진 전무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교원그룹은 장형조 대표를 대신할 대표이사를 임명할 예정이다. 김명진 전무는 “교원그룹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홍보 및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며 “KRT의 새로운 시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는 메시지를 업계에 전했다. 


한편, KRT는 현재 위치인 서울 중구 연호빌딩에서 영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