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2개사 가입된 비영리 단체인 APEX가 선정
“좌석·기내서비스·엔터테인먼트 등 호평 결과”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APEX는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미국 뉴욕에 있다. 항공사와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사가 회원으로 가입해 있으며,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PEX 항공사 등급 평가는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한다.


대한항공은 “이번 5성 등급 선정은 하늘 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5성 항공사’에도 선정된 바 있다.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사진은 대한항공 보잉787-9 기종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사진은 대한항공 보잉787-9 기종 /대한항공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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