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협중앙회, 회장단 회의 열고 정부에 촉구 결의
관광업계 생존권 위협하는 방역조치 자제요청 등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지난 21일 회장단 간담회를 열고 국내 첫 환자 발생 이후 1년 이상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관광업계의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생존 위기에 처한 관광업계를 위해 특단의 지원책을 마련해 줄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호텔업관광협회, 제주도관광협회, 광주광역시관광협회 등 지역별·업종별 관광협회 회장단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관광사업자 전체 특별고용지원업종에 포함 ▲특별고용 지원기간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연장 ▲관광사업체 경영 유지를 위한 비용 직접 지원 ▲사업체 유지를 위해 발생되는 세금 납부 금액 감면 ▲관광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방역조치 자제요청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관협중앙회는 전국 지역별·업종별 관광협회의 추가 건의 사항을 취합해 정부에 관광업계 지원을 공식 건의하기로 결정했다. 관협중앙회 윤영호 회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관광업계가 생존할 수 있도록 중앙회를 중심으로 관광업계가 함께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회장단 간담회를 열고 관광업계 생존을 위한 정부의 특단적 지원책을 촉구했다./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회장단 간담회를 열고 관광업계 생존을 위한 정부의 특단적 지원책을 촉구했다./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