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6주년 맞아 언택트 기념식
PSS 교체 위해 IT부문 집중 투자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가 창립16주년 언택트 창립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가 창립16주년 언택트 창립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유연한 시장 대응을 위해 기단 규모를 축소하고 항공 운송 등의 사업 분야를 더욱 확대한다.


제주항공이 창립 16주년을 맞아 기존 공개 행사 대신 언택트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수직원을 포상하며 임직원을 독려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에 참석한 김이배 대표이사는 “2021년은 제주항공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는 점을 언급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유연성 ▲끊임없는 도전 ▲구성원간 배려와 협력 세 가지를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올해 사업분야를 확장하고, 임직원의 대응능력을 강화한다. 기단 규모를 축소 및 재조정하고, 항공운송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IT부문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며 PSS(여객서비스시스템) 교체에도 박차를 가한다. 김 대표이사는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상황에서는 민첩하게 대응하는 조직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며 “임직원 모두는 과거에 해본 적 없는 일도 상황에 따라 즉시 참여해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희망을 가지고 여행이 일상이 되는 날까지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자”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