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탑승객은 앱으로 위탁 수하물 현황 확인
대한항공 탑승객은 앱으로 위탁 수하물 현황 확인
  • 손고은 기자
  • 승인 2021.01.26 15: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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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부터 해외출발 15개 노선으로 확대
정상 탑재시 메시지 전송… 조회도 가능
대한항공이 지난 25일부터 해외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15개 노선에 대해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기 시작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난 25일부터 해외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15개 노선에 대해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기 시작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25일부터 확대 실시했다. 대한항공은 해외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15개 노선에 대해 탑승객이 항공기 탑승 시점부터 위탁 수하물의 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해 6월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대해 처음 시작된 데 이어 7월부터는 뉴욕, 댈러스, 밴쿠버 등 미주 출발 6개 노선에도 확대 적용한 바 있다. 이번에 확대되는 노선은 유럽 4개(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파리, 비엔나), 미주 6개(라스베이거스, 보스턴, 시애틀, 애틀랜타, 워싱턴, 호놀룰루), 대양주 3개(브리즈번, 시드니, 오클랜드) 및 두바이, 홍콩 등 15개다.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는 ‘수하물 일치 시스템(Baggage Reconciliation System)을 활용해 탑승수속시 생성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를 항공기 탑재 시의 스캔 정보와 비교·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기에 위탁 수하물이 정상 탑재되는 순간 고객에게 안내 메시지가 전송되며, 메시지는 대한항공 모바일 앱 ‘대한항공 My’의 ‘알림함’ 또는 ‘수하물 조회’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스카이패스 회원인 경우, ‘대한항공 My’ 설정에서 푸시 알림에 동의를 할 경우 별도로 앱을 열어 조회하는 수고 없이 탑승전 자동으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올해 안으로 취항하는 모든 국내·해외 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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