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32개 해외지사 직접 취재해 엮어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 생생한 사례 다뤄
'외계인도 홀딱 반한 지구촌 야간관광'도 기대

한국관광공사 32개 해외지사가 세계 관광트렌드를 직접 취재하고 이를 두 권의 책으로 엮었다.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출간된 책이다. 코로나 시대 새로운 관광에 관한 현실적 아이디어와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사례들을 다뤘다는 평가다. 최근 주목받는 자연친화 관광을 비롯해 웰니스 관광, 새로운 여행법, 관광자원 개발, 역사·문화 체험관광  5개 분야로 나눠 9개의 테마로 구성했다. 해외지사별로 32개 사례들을 담았다.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 표지/한국관광공사


올해 처음 출간된 <외계인도 홀딱 반한 지구촌 야간관광>은 코로나로 침체된 관광산업 회복과 경기부양을 위한 돌파구로 기대되는 야간관광을 소재로 한 책이다. 한 도시의 역사·전통·문화·자연 조건까지 모두 야간관광 콘텐츠로 개발·활용하는 다양한 해외 사례들을 통해 성공을 위해서는 주민·정부·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이 가장 필수적이라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외계인도 홀딱 반한 지구촌 야간관광 표지 /한국관광공사
                                     외계인도 홀딱 반한 지구촌 야간관광 표지 /한국관광공사

이번 책자는 전국 오프라인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각각 1만6,000원, 1만4,000원이다.


관광공사 진종화 국제관광전략팀장은 “세계 각국이 코로나가 가져온 큰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콘텐츠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며 “새로운 관광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여행업계, 지자체들에게 이 책들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