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취임, 국토부 제2차관 등 역임한 항공교통 전문가
4단계 건설사업·스마트공항 구현 등으로 글로벌 허브 다짐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신임 사장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신임 사장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제9대 사장으로 김경욱 사장이 2월2일 취임했다. 개항 20주년을 맞는 인천공항은 김경욱 사장의 취임으로 주요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고 새로운 20년을 향한 혁신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경욱 신임 사장은 ▲국토교통부 제2차관 ▲대통령비서실 국토교통비서관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 등의 보직을 역임한 항공교통 분야 전문가다. 김경욱 사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항공수요 조기 회복 등 주요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고, 포스트 코로나 선제 대응,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 스마트공항 구현 등 성장동력 마련에 힘쓸 예정이다.


공사는 “김경욱 사장은 국토부 재직 시절, 탁월한 갈등 조율 능력과 업무 수행능력, 풍부한 정책 아이디어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코로나19 위기 극복, 정규직 전환 등 현안을 조속히 마무리할 해결사이자 글로벌 허브공항 경쟁에서 인천공항 제2의 도약을 이끌어나갈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지난 2일 취임식에서 김경욱 사장은 ‘혁신’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코로나19가 완화되고 세계 항공 수요가 회복되는 시점부터 새로운 판에서의 글로벌 허브공항 경쟁이 본격화 될 것”이라며 “선례답습에 머물지 않고 과감한 혁신을 통해 경쟁에서 앞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혁신과제로는 ▲안전 최우선 ▲기술 통한 공항서비스 혁신 ▲미래성장 주도 ▲인재육성을 꼽았으며, 공사는 4가지 과제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경영전략을 조속히 수립할 계획이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