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온라인 설 특집관’ 14일까지 운영
설 연휴 집에서 보내는 이들을 위한 이벤트
전통주·드라이브·VR명소 등 다양한 콘텐츠 선봬

‘홈설족’을 위한 온라인 여행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홈설족’을 위한 온라인 여행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이른바 ‘홈설족’을 위한 온라인 여행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이 생겼다. 온라인으로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번 특집관은 2월5일부터 14일까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과 홈페이지에 들어선다.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있다.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에서는 지역 특산물과 어울리는 음식별 전통주와 입문자를 위한 인기 전통주, 전통주 구독서비스 등 집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에서는 코로나로 드라이브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설경‧야경‧수도권 드라이브 등 5가지 테마의 20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가볼 만한 전국 50개 여행지를 추천한다.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에서는 무주 덕유산, 청송 얼음골 등 설경을 VR로 제작, 실감나는 겨울여행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에서는 겨울 여행지의 바람소리, 눈 밟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ASMR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집콕 문화생활 콘텐츠, 랜선으로 떠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유산 여행 7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관광공사 강종순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설 연휴 기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한 만큼, 내재된 여행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